영상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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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수영구장애인복지관 (이하 복지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복지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복지관은「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합니다.

  • 시설 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
※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 제6조 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2. 사업단 장소,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연계팀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및 프로그램, 이용기간, 문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21대 건물 내 / 외부 주요시설

3. 관리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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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연계팀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및 프로그램, 이용기간, 문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관리 책임자 접근 권한자
사무국장 박혜지
(☎051-717-0290)
관리직 허진
(☎051-717-0290)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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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연계팀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및 프로그램, 이용기간, 문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촬영시간 보관 기간 보관 장소 처리 방법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지하 1층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 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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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연계팀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및 프로그램, 이용기간, 문의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확인 방법 확인 장소
영상정보 관리 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복지관을 방문하여 확인 지하 1층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복지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복지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0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