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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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지원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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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지원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이용기간/회기, 이용료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이용기간/회기 이용료
상담지원사업 장애인 누구나
이용 가능
  • 상담지원 : 장애인이나 장애인 가족의 복지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정보 제공
상시
담당자 문의
무료
권익옹호사업
  • 권익옹호지원 : 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증진을 위한 상담, 정보제공, 권익옹호 활동 등을 통한 권익 옹호
  • 역량강화프로그램 : 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증진을 위한 권익옹호 능력또는 이용자 개별 욕구에 맞는 역량강화를 통한 이용자의 자립 지원 및 권익 옹호
  • 권익옹호 교육 : 전문인권 강사를 초빙하여 권익옹호와 관련된 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증진을 위한 교육
재가사업 복지관 등록
재가 장애인
  • 정서지원사업: 정서적 지지 및 긍정적 지원이 필요한 이용자에게 말벗서비스, 생일잔치, 나들이 등을 통한 정서 지원
  • 일상생활지원사업: 일상생활에 어려움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이용자에게 이미용, 목욕등을 통한 일상생활 지원
  • 사회참여활동지원사업: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에게 외식지원, 요리교실등을 통한 사회참여활동 지원
  • 경제지원사업: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용자에게 후원물품지원, 긴급지원, 김장김치지원등을 통한 지원
사례지원사업
  • 사례지원 : 장애인, 장애인 가족의 복합적인 욕구 및 어려움을 사회복지 서비스,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지원
  • 사례지원 네트워크 : 지역사회 관계 기관 간의 네트워크 회의 및 정보 공유를 통한 담당자 역량 강화 및 이용자의 필요자원 및 서비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