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지원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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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지원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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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지원 사업을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이용기간/회기, 이용료 항목으로 구분하여 안내하는 표입니다.
사업명 이용대상 내용 이용기간/회기 이용료 문의
상담지원사업 장애인 누구나
이용 가능
  • 상담지원 : 장애인이나 장애인 가족의 복지관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정보 제공
상시/
담당자 문의
무료 051-717-0291
사례지원팀
권익옹호사업 복지관 등록장애인
  • 권익옹호실천 : 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증진을 위한 상담, 정보제공, 권익옹호 활동 등을 통한 권익 옹호
  • 역량강화프로그램 : 회기별 테마로 역량강화 활동 진행
  • 인권교육:이용자의 인권과 권익증진을 위한 교육
재가복지사업 복지관 등록
재가 장애인
  • 경제지원사업: 긴급지원, 김장김치지원, 물품지원
  • 일상생활지원사업: 밑반찬지원, 요리교실, 유제품지원, 외식지원(가게 방문, 가정배달), 이미용지원
  • 정서지원사업: 문화활동(나들이, 문화체험), 생일잔치, 명절지원
사례지원사업
  • 사례관리 : 장애인, 장애인 가족의 복합적인 욕구 및 어려움을 사회복지 서비스,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하여 지원
  • 내·외부회의: 지역사회 관계 기관 간의 네트워크 회의 및 정보 공유를 통한 담당자 역량 강화 및 이용자의 필요자원 및 서비스 공유